갤럭시 진동 세기 조절 방법 2가지 (진동 패턴)

안녕하세요. 모든 IT 정보를 소개하는 레인보우 스텔라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진동 세기 조절 방법 2가지 (진동 패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황과 장소에 따라 스마트폰 사용 시 주변 사람들과의 예의와 편의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진동 모드 또는 무음 모드를 설정하여 소리 없이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무음 모드의 경우에는 알림 소리가 전혀 나지 않아서 중요한 알림이나 전화를 놓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진동 모드로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진동 모드로 설정한 경우에는 진동의 세기가 약해서 시끄러운 장소나 혼잡한 장소에서는 진동이 잘 느껴지지 않아 중요한 전화나 메시지를 놓칠 수 있는데요. 반면에 진동의 세기가 너무 강하면 주변 사람들에게도 진동소리가 전달되어 소음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진동 세기를 적절히 조절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진동 세기 조절뿐만 아니라 진동이 울리는 패턴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전화 진동 패턴과 알림 진동 패턴을 각각 다른 패턴으로 설정하면 진동만으로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전화는 긴급하거나 중요한 상황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진동 세기를 강하게 하거나 연속적인 진동 패턴을 설정하여 중요한 전화를 놓치는 일이 없습니다.

진동 세기 조절하기

1. 설정 앱 > 소리 및 진동 탭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진동 세기 조절

2. 진동 세기 탭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진동 세기 조절 방법 2

3. 수신전화, 알림, 터치 입력 항목에서 파란색 조절바를 이용하여 진동 세기를 조절합니다.

왼쪽으로 조절할수록 진동 세기는 “약”해지고, 오른쪽으로 조절할수록 진동 세기가 “강”해집니다.

갤럭시 진동 세기 조절 방법 3

진동 패턴 설정하기

1. 설정 앱 > 소리 및 진동 탭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진동 세기 조절 방법 4

2. 전화 진동 패턴 탭을 클릭합니다.
3. 벨소리가 울릴 때 발생하는 진동 패턴을 선택합니다.

4.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알림 진동 패턴 탭을 클릭합니다.
5. 메시지나 SNS 알림 등 울릴 때 발생하는 진동 패턴을 선택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