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든 IT 정보를 소개하는 레인보우 스텔라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진동 세기 조절 방법 2가지 (진동 패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황과 장소에 따라 스마트폰 사용 시 주변 사람들과의 예의와 편의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진동 모드 또는 무음 모드를 설정하여 소리 없이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무음 모드의 경우에는 알림 소리가 전혀 나지 않아서 중요한 알림이나 전화를 놓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진동 모드로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진동 모드로 설정한 경우에는 진동의 세기가 약해서 시끄러운 장소나 혼잡한 장소에서는 진동이 잘 느껴지지 않아 중요한 전화나 메시지를 놓칠 수 있는데요. 반면에 진동의 세기가 너무 강하면 주변 사람들에게도 진동소리가 전달되어 소음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진동 세기를 적절히 조절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진동 세기 조절뿐만 아니라 진동이 울리는 패턴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전화 진동 패턴과 알림 진동 패턴을 각각 다른 패턴으로 설정하면 진동만으로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전화는 긴급하거나 중요한 상황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진동 세기를 강하게 하거나 연속적인 진동 패턴을 설정하여 중요한 전화를 놓치는 일이 없습니다.
진동 세기 조절하기
1. 설정 앱 > 소리 및 진동 탭을 클릭합니다.
2. 진동 세기 탭을 클릭합니다.
3. 수신전화, 알림, 터치 입력 항목에서 파란색 조절바를 이용하여 진동 세기를 조절합니다.
왼쪽으로 조절할수록 진동 세기는 “약”해지고, 오른쪽으로 조절할수록 진동 세기가 “강”해집니다.
진동 패턴 설정하기
1. 설정 앱 > 소리 및 진동 탭을 클릭합니다.
2. 전화 진동 패턴 탭을 클릭합니다.
3. 벨소리가 울릴 때 발생하는 진동 패턴을 선택합니다.
4.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알림 진동 패턴 탭을 클릭합니다.
5. 메시지나 SNS 알림 등 울릴 때 발생하는 진동 패턴을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