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든 IT 정보를 소개하는 레인보우 스텔라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티맵 길안내 볼륨 조절 방법 (음악 자동 조절)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전 시 가장 필수적인 기능 중 하나는 바로 ‘네비게이션’입니다. 티맵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네비게이션 앱 중 하나로,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 정확한 길 안내를 제공해주는 필수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티맵은 GPS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위치를 파악하고, 도로망 정보를 기반으로 최적의 경로를 계산하여 안내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길 안내 목소리를 통해 “잠시 후 좌회전입니다”, “경로를 이탈하여 재검색합니다” 등 길안내를 제공하여 운전자에게 다가오는 방향과 잘못된 경로 등을 알려주는데요. 심지어 신호 위반, 과속, 교통정체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를 주어 안전한 운전을 도와줍니다.
그러나 장시간 운전을 할 경우, 많은 사람들이 지루함과 피로감을 해소하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게 됩니다. 하지만 음악 소리와 길 안내 소리가 겹치다 보니 운전 중에 길을 잘 못 따르거나, 교통 규칙을 위반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길 안내 볼륨을 노래 소리보다 더 크게 조절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티맵 길안내 볼륨 조절하기
1. TMAP 앱을 실행합니다.
2. 화면 하단에 전체 탭을 클릭합니다.
3. 화면 우측에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4. 소리 > 볼륨 탭을 클릭합니다.
5. 휴대폰 미디어 볼륨과 길안내 볼륨에서 조절바를 이용하여 원하는 크기로 조절합니다.
- 휴대폰 미디어 볼륨 : 휴대폰에서 울리는 소리의 크기를 조절하는 기능.
- 길안내 볼륨 : 티맵 길안내 목소리 크기를 조절하는 기능.
길안내 소리를 더 크게 듣고 싶다면, 휴대폰의 미디어 볼륨을 낮게 설정하고, 길 안내 볼륨을 크게 설정하면 됩니다. 왼쪽으로 조절할수록 소리가 작아지고, 오른쪽으로 조절할수록 소리가 커집니다.
음악 볼륨 자동 조절
1. TMAP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음악 볼륨 자동 조절 버튼을 ‘켜’둡니다.
음악 볼륨 자동 조절을 활성화하면 길 안내 음성이 들릴 때, 음악 볼륨은 잠시 낮아지게 됩니다. 음악과 길 안내 음성이 겹치지 않도록 음악 볼륨이 자동 조절되기 때문에 음악 볼륨 자동 조절을 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